뉴스 (한국경제) 7/16

뉴스 (한국경제) 7/16
2018년 7월 19일 craftworks

“제 1세대 수제맥주 전문점” 크래프트웍스

– 7월 26일부터 28일까지 코엑스에서 진행
– 8년동안 성공적으로 경영해온 수제맥주 레스토랑 크래프트웍스의 경영스토리 공유

수제맥주계의 큰형으로 불리는 크래프트웍스(대표이사 켄트데비)가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제 48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에 참가하여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크래프트웍스만의 성공적인 경영 스토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크래프트웍스는 2010년에 설립되어 미국 스타일의 새로운 수제 맥주와 미국식 비스트로 스타일의 메뉴를 국내 소비자들에게 처음으로 선보인 수제맥주 브랜드이다. 2010년 이태원 경리단길에 본점을 오픈하여 8년 동안 성공적으로 매장을 운영해오던 크래프트웍스는 2017년 7월부터 본점으로 많은 프랜차이즈 문의가 들어오면서 가맹 사업 준비를 해왔고, 현재 본격적인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하여 총 4개의 매장을 활발하게 운영 중이다.

한국의 특정 산들의 이름을 수제 맥주와 연결시켜 브랜드를 개발하였고 그 외 유니크하고 독특한 시리즈의 수제 맥주도 추가적으로 기획하여 출시하였다. 크래프트웍스의 개별 상표 등록된 11가지 수제 맥주들은 많은 한국인들에게 잘 알려져 있고, 유니크한 메뉴 또한 크래프트웍스의 강점이라고 말할 수 있다. 크래프트웍스의 메뉴는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외국인 쉐프가 유럽과 미국, 한국의 새롭고 트렌디한 메뉴를 꾸준히 참고하고 고려하여 만들어졌기 때문에 누구나 쉽게 즐길 수 있다.

크래프트웍스의 기본 원칙은 가맹점 성공이 우선적으로 먼저 이루어져야 본사도 함께 성장 할 기회가 생긴다고 믿는 것이다. 브랜드 스토리가 훌륭한 크래프트웍스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매우 중요한 가치 및 경쟁 우위를 함께 제공할 것이다. 이번 창업박람회를 통하여 수제맥주에 관심을 갖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크래프트웍스만의 성공적인 창업 방법과 7년의 노하우를 담은 수익률 높은 점포 운영 방법을 공유 하고자한다.

금번 박람회는 7월 25일까지 박람회 홈페이지 및 캔고루에서 사전등록하면 무료입장이 가능하며, 참관객 입장료는 현장에서 5,000원에 구매가능하다.

아울러 차기박람회는 2018년 10월 4일(목) ~ 10월 6일(토)까지 SETEC에서 3일간 진행되는 “제 49회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 SETEC”이 세텍 전시장 전관에서 진행 될 예정이며 참가문의는 프랜차이즈창업박람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시사무국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국경제 라이브채널 배경민 PD / bkm@hankyung.com

Comments (0)

Leave a reply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